cat tag


인공지능이 정확하다면...>_<;;; (테니스) 내맘대로 뉴스논평

http://news.zum.com/articles/54587339
<마우스 우클릭 후 새탭에서 열기를 해주세요>
<테니스 소식 106홀 연속 노보기 = 인공지능이라는 기사>

오늘은 106홀 연속 노보기가 인공지능이랑 같은 동급이 될수 있을까? 라는 기사에요. 이것 스포츠 밸리에 올리기 싫었는데 밸리에 글 3개 연속이면 제재 받는 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약간 관련성이 있는 스포츠 밸리에 올렸어요. 관련이 아예 없다라는 것은 아니고요.

106홀 연속 노보기는 훌륭한 성적이겠지요. 그런데 그것을 비교하는 것이 인공지능이라는 것이 적당한가? 하는 것이에요.

인공지능에서 3년전 바둑에서 인간을 이긴것에 충격을 받은 사람들도 많을 거에요.

물런, 여러분이 야구 팬이라면 반대되는 소식도 들었을 것이지만요. 유망주를 판별하는 프로그램이 MLB 구단에게 팔렸는데 MLB 구단주들이 하나도 안맞는다며 악평을 쏟아낸 적이 2000년대 후반에 있었지요.

그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검색에서 여러분이 누른 키워드에 적합한 글이 1페이지 첫번째에 항상 있었나요? Youtube등에서는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영상을 항상 눌렀나요? 여러분에 맞춤 광고하고 있는데 그 광고에 항상 끌리셨나요? 같은 것이지요.

인공지능은 정확하지 않아요. 트리 알고리즘 같은 것은 정확한 100% 값을 찾기는 합니다만 빅데이터로 학습하는 인공지능은 정확도를 버리고 속도를 택한 모델이에요. 100% 정확한 값을 찾을 수 있는 범위가 매우 축소된 범위라는 것이지요.

인공지능 정확하다. 경우에 따라서는...하지만 빅데이터로 학습하는 인공지능은 100% 정확한 값을 가지기 어렵다. 이런 것을 테니스 106홀 연속 노보기와 연결하는 것은 사람들의 착각을 일으킬수 있다는 것이지요. 오히려 이런 부분을 위해서 우리의 사생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무리다 라는 것입니다.

바둑에서 이긴것이 대단하다고 해도 3년간 뭐가 바뀌었어요? 라는 질문에 여러분은 인공지능이 크게 우리를 바꾸어 놓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3년간 변한것이 없지 않아요? 단, 우리의 사생활 정보를 기업들이 더 많이 수집하고 있을 뿐이지요.

물런 기록을 세운 선수의 능력에는 박수를 쳐 드립니다.